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산업부, 올해 신재생에너지 보급지원사업 ‘start'

기사승인 2020.04.03  14:36:48

공유
default_news_ad2

산업부는 ‘2020년 신재생에너지 보급지원사업’을 지난달
20일 공고하고 신청 접수를 받기 시작했다. 지원 금액은 총 2,282억원으로 전년 대비 337억원 증액됐다. 올해는 특히 다중 이용시설 지원 확대, 고효율·친환경·중소기업 제품보급 확대, 설비 안전성 강화, 주택·건물의 태양광 보조금 상향 등을 중점으로 추진된다.

또 중소 제조기업 제품구매 실적제출 업체에 가점을 부여하여 신재생 보급 확대가 중소기업 지원에도 기여할 수 있게 되어 눈길을 끈다. 신재생에너지 설비 안정성도 보다 강화된다. 지난 3월 2일자로 개정된 ‘신재생에너지 설비의 지원 등에 관한 지침’적용으로 태양광발전 설비의 안전성을 더욱 강화했다.

설치 신청자 부담완화 및 피해예방에 적극 나서는 것은 물론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를 위한 지자체 부처 간 협업도 강화된다. 지원수요가 가장 많은 태양광 발전설비에 대하여 설치비용
부담을 완화하고자 주택 건물 지원사업의 태양광 보조금을 현행 30%에서 50% 수준으로 상향한다.

또 정부보급사업 참여업체 사칭으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에너지공단 내 소비자피해 콜센터(1670-4260)를 운영하고 정부보급사업 참여업체 정보제공과 유튜브 홍보 동영상제작으로 피해예방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아울러 주택지원사업의 경우 올해부터 지자체도 상시 접수하고 검토할 수 있도록 사업추진 방식도 보완했다. 국토부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선정된 지역, 에너지 자립마을(에너지공단 인증) 고도화 신청 기초지자체는 융복합지원 대상사업 선정 시 우대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산업부 홈페이지(www.motie.go.kr)또는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 홈페이지(www.knrec.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에너지정보센터 kecenter@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에너지정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