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사)한국에너지기술인협회 에너지서포터 통한 에너지관리전문 노하우 중소기업에 전수

기사승인 2020.05.31  12:24:28

공유
default_news_ad2

- ‘2020년 에너지서포터즈’발대식 개최

사)한국에너지기술인협회(회장 함이호)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에너지서포터 사업 수주를 통해에너지관리전문 노하우를 중소기업에 전수, 동방성 장사업 추진에 나선다. 이와 관련해 산업부와 한국에너지공단 주관으로 ‘2020년 에너지서포터즈 발대식’이 지난 15일 서울엘타워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함이호 협회장을 비롯해 한국에너지공단 고재영 수요관리이사, ㈜알씨씨 문승재 대표,㈜에너지기술서비스 박성덕 대표 등이 참석했으며,공단은 서포터즈에게 임명장을 수여하며 사업의 본격적인 착수를 알렸다.

이에 따라 협회는 중소사업장을 직접 방문하여 에너지사용 현황을 면밀히 분석·점검하고 이를 통해도출된 에너지절감 개선방안을 해당 사업장에 제공할 예정이다.

대상은 연간 에너지사용량 2,000toe 미만의 에너지를 사용하는 중소기업(소기업) 및 소상공인(건물)으로 에너지효율화 컨설팅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협회는 오는 12월까지 에너지서포터 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함이호 회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에너지관리 전문 노하우를 기업에 전수하고 사업장 실정에 맞는 에너지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앞으로 에너지관리 여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에 실질적 에너지절감 및 신재생에너지 컨설팅 지원으로 에너지사용량 절감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에너지서포터즈의 컨설팅 결과에 따라 설비개체를 희망하는 사업장에 대해서는 사업 주관기관인 한국에너지공단이 별도의 선정 절차를 거쳐 개체비용의 최대 80%를(5천만원 한도) 지원할 예정이다.

한국에너지정보센터 kecenter@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에너지정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