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대림로얄이앤피(주) 보일러용 질소산화물(NOx)측정 시스템 판매 호조

기사승인 2021.04.11  13:01:54

공유
default_news_ad2

- - 실시간 NOx, O2 농도측정으로 보일러 연소 상태 상시 확인

대림로얄이앤피 주식회사(대표 정영화)는 자사가 업계 최초로 개발한 산업용 보일러 전용 스마
트 질소산화물(이하 NOx) 측정 시스템 판매가 호조를 보이며 점차 시장에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고 밝혔다.

대림로얄이앤피(주)가 개발한 스마트 녹스 측정 시스템은 디젤차량용 녹스센서를 기반으로 하여 이를 산업용 보일러 운영에 적합하도록 시스템화한 것으로 보일러 가동 중 배출되는 배기가스 중의 산소(O2)와 질소산화물(NOx)의 배출농도를 실시간으로 측정할 수 있는 장치이다.

대림로얄이앤피(주)는 지난 2015년부터 본 시스템 개발에 착수하여 자사 보일러 제어프로그램
인 PLC와의 연동을 통한 실시간 녹스 측정 기술을 2017년 ‘오토무빙 보일러 시스템’을 통해 최초로 공개하였다. 이후 지속적인 성능개량을 거쳐 보일러 배기가스 분석을 통한 최적 연소 제어 기술을 탑재한 2019년 ’울트라-그린 콘덴싱 보일러’를 출시하였으며 기술적 우수성을 입증받아 이 제품은 산업용 보일러 업계 최초 정부 혁신제품으로 선정되었다.

더 나아가 대림로얄이앤피(주)는 최근 PLC와 연동없이 독자적으로 배기가스 중의 NOx와 O2측정이 가능한 독자 디스플레이 기술을 개발 완료하고 이를 판매 중에 있다. 그간 자사의 PLC가 설치된 전자식 패널을 통해서만 작동이 가능했던 스마트 녹스 측정 시스템이 이젠 타사의 전자식 패널 혹은 기계식 패널을 장착한 보일러에도 적용이 가능해져 모든 산업용 보일러에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대림로얄이앤피(주)는 “대기오염물질인 질소산화물의 배출을 실시간으로 측정함에 따라 더욱 안전하고 깨끗한 보일러 운영이 가능해졌다”라며 “어떻게 알았는지 환경문제에 민감한 대기업들을 중심으로 점차 문의 및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에너지정보센터 kecenter@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에너지정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