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한국지역난방공사, 5060 신중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그린체인지메이커 사업’추진

기사승인 2021.10.12  10:47:19

공유
default_news_ad2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 이하 ‘한난’)는 함께일하는재단(이사장 이세중)과 함께 신중년 일자리 창출 및 에너지·친환경 분야의 사회적경제기업 지원을 위한 ‘5060 그린체인지메이커 사업’을 추진한다고 8일(금) 밝혔다.

올해로 2년차를 맞이하는 ‘5060 그린체인지메이커 사업’은 에너지와 친환경 분야 사회적경제기업의 인턴십 프로그램과 5060세대 신중년을 매칭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경제생활이 중단된 신중년에게 새로운 일자리를 제공하고 인력이 필요한 사회적경제기업엔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인력을 지원, 지난해 동 사업을 통해 6개의 사회적경제기업과 10명의 신중년을 매칭해 2명의 정규직 일자리를 창출했다.

올해 추진하는 ‘5060 그린체인지메이커 사업’은 오는 10월 15일 자정까지 신중년과 참여기관을 모집하며, 심사를 통해 선발된 10명의 신중년과 5개의 사회적경제기업은 16주간 인턴십을 진행하게 된다.

한난은 선발된 신중년과 사회적경제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인턴십 비용은 전액 지원하며, 함께일하는재단은 인턴십에 앞서 신중년이 스마트워크 문화에 적응할 수 있도록 조직 실무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난 관계자는 “그린체인지메이커 사업을 통해 일자리를 얻게 된 신중년의 인생 2막을 응원하며, 한난은 앞으로도 친환경에너지 공기업으로서 관련 분야의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동 사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함께일하는재단 홈페이지(www.hamkke.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에너지정보센터 kecenter@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에너지정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